연세조이의원

다크써클

피부/에스테틱
11_title01.gif
 

피곤함,스트레스 등의 원인에 의해 눈 주위의 얇은 피부를 통해 푸른정맥이 거무스름하게 초생달 모양으로 보이는데 이것이 바로 다크써클입니다.

다크서클은 표정을 어둡게 만들고 아무리 스킨 케어를 열심히 해도 피부가 칙칙해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듭니다.

대개의 경우 다크서클은 아래 3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타나게 됩니다.

 
 dot.gif 다크써클의 원인
01.gif

눈밑지방 나이가 들면서 지방이 쌓인 경우로 눈물주머니(눈밑지방)가 불룩하게 튀어나와 있으면 이것이 그늘을 만들어 어둡게 보이게 합니다. 또한 눈밑지방으로 인해 색소침착이나 피하혈관의 확장 등이 더욱 두드려져 보입니다.

02.gif

색소 유전적인 영향이나 전신 질환을 앓고 난 후 혹은 외부적인 요소(과다한 일광 노출이나 호르몬제의 복용등)에 의해 피부의 멜라닌 세포가 증가되어 있거나 알러지나 아토피 등에 의한 염증성 질환에 의한 과색소침착이 원인입니다.

03.gif

눈 주위의 피부는 다른 피부와 달리 두께도 앏고 투명도가 뛰어나 눈 밑 혈관이 고스란히 비쳐보입니다. 피곤하거나 수면이 부족할 때 피하혈관이 지나치게 풍부하고 확장되어 있으면 혈관이 잘 비쳐보여 피부가 푸르게 변색되어 보입니다.

04.gif

기타 이밖에도 잘못된 클렌징 습관이나 계절에 따른 기온 변화, 생리 전후 등의 경우에 생깁니다.

 
11_title02.gif
 

눈밑 지방이 튀어 나와서 눈밑이 검게 보이는 경우에는 눈밑 지방제거술을 받으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색소침착으로 다크써클을 야기하였다면 일단 관련 피부염을 치료하고 그 후에 색소를 제거하기 위해 미백치료를 합니다.

눈밑 피부에 있는 정맥혈관이 늘어난 경우 깊이 있는 혈관을 치료해야 하는데 최근에는 긴 파장의 레이저를 조사시킬 수 있는 IPL로 다크써클을 치료하고 있으나 일회 시술로는 효과가 크지 않고 여러 차례(5-6회) 반복치료가 필요합니다.

눈밑에 지방이 부족하여 음영이 지거나 정맥으로 인해 비쳐보여서 다크 서클이 생긴 경우에는 눈밑 피부전용 필러를 이용하여 비쳐보이지 않도록 함으로써 다크써클을 치료하는 방법을 최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들 각각의 치료 효과도 혈관의 깊이나 굵기 등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