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조이의원

문신

피부/에스테틱
10_title01.gif
 

예쁘고 멋있게 보일 목적으로 젊은 시절에 불법적인 문신 시술을 받고 난 후 나이가 들어 새파랗게 색이 변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민망하게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여자들의 경우 문신하는 부위는 눈썹, 아이라인, 입술 등이고 남자들의 경우는 팔, 어깨, 등, 손가락, 허벅지등 전신용 문신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의료기관이 아닌 일반 문신 시술소나 미용실 찜질방에서 불법문신을 하기 때문에 문신을 지우려는 일도 매우 많습니다. 주로 비전문인에게 문신을 했을 경우 부작용 사례가 가장 많습니다.

문신은 피부의 진피층에 물에 녹지 않는 색소를 인위적으로 집어넣는 것으로 한번 새겨지면 평생 없어지지 않고 영원히 남습니다.

문신을 없애고자 초산이나 염산으로 살갗을 태우거나 담뱃불로 지지는 바람에 잔뜩 흉터를 만들어 내원하시는 분들 때문에 간혹 놀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자 입장에서 오죽 답답하셨으면 그랬을까 싶습니다만 잘못된 방법으로 치료가 더 어려울 경우가 많습니다. 

 
10_title02.gif
 

최근에는 큐스위치 방식의 레이저를 이용하여 문신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짧은 시간에 레이저를 쏘아주어 피부 진피층에 있는 문신을 자극하고 분해함으로써 흡수시키는 것입니다. 눈썹이나 모근에 손상을 주지 않고 흉터 없이 치료로 문신을 완전히 제거 할수 있습니다. 마취연고를 바르고 40분에서 1시간 후에 색소를 파괴하는 레이저(Q-ND:YAG)로 치료합니다. 치료한 부위는 모발이 흰색으로 변하지만 약 2주 이내에 본래의 색으로 회복됩니다.

문신은 치료 받은 후 2개월에 걸쳐 서서히 색이 옅어집니다. 치료직후는 색이 빠졌다는 느낌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료 효과는 약 1~2개월 후에 상태에 따라 시술기간 및 재치료 여부를 결정합니다. 치료횟수는 각각의 문신마다 색소의 깊이가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이지 않습니다.

드물게 레이저로 문신을 제거한 후에 가려우면서 치료한 부위의 피부가 붉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문신 색소가 파괴되면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 것으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면 좋아지십니다.

 
10_title03.gif
 
10_img01.gif